제이에스엔티 비파괴탐상시스템 및 공장자동화 전문제작업체

user::c97ae5ea-b271-4990-b3b6-81e911fe39ba

오디오가 용접 훈련을 향상시킬 수있는 4 가지 방법


숙련 된 용접공은 듣는 것만으로 용접 공정에 문제가 있는지 즉시 알 수 있습니다. 용접 프로세스가 윙윙 거리거나 지글 지글하거나 가끔 터지는 소리가 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숙련 된 용접공은 가청 단서를 사용하여 용접 프로세스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가능한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용접 교육자는 학생들에게 용접을 "듣는"방법을 가르치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용접 커리큘럼에 오디오 교육을 추가하는 것은보다 지식이 풍부하고 직관적 인 용접공을 양성하는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오디오 교육이 없으면 용접 교육자는 주요 용접 품질 문제를 감지하는 다른 감각을 사용하여 학생들을 교육 할 기회를 잃게됩니다.

Xiris WeldMIC는 용접 연구소의 용접 카메라 설정에 구현되었습니다.

용접 카메라 설정에 용접 마이크를 구현함으로써 강사는 캡처 된 비디오와 함께 용접 프로세스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육자는 학생들에게 용접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청각 적 단서를들을 수있는 능력을 제공하고 녹화 된 용접 비디오에서 볼 수있는 것과 일치시킬 수있는이 콘텐츠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용접 교육자들은 용접 교육을 개선하기 위해 오디오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 학생들에게 좋은 용접과 나쁜 용접의 전형적인 소리를 가르칩니다.

각 용접 공정은 작동 할 때 고유 한 소음을냅니다. 옥시-아세틸렌 또는 비 펄스 TIG와 같은 낮은 스패 터 공정은 촛불을 태우는 것처럼 매우 조용합니다. Pulsed TIG는 전원 공급 장치의 주파수에 따라 우는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스틱 용접 공정은 활성 상태 일 때 지글 지글 소리를 더 많이 낼 수있는 반면, 단락 MIG와 같은 공정은 금속 배출과 빠른 아크 플레어 및 소화의 결과로 큰 터지는 소리 나 딱딱 거리는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Submerged Arc Welding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는 전기 접지가 중단되거나 와이어 공급이 걸리거나 입력 전압이 떨어지면 갑자기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경우에 용접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의 갑작스러운 변화는 용접 과정에 문제가 있음을 용접 학생에게 표시 할 수 있으며,이를 비디오와 함께 캡처, 기록 및 재생할 수 있습니다.

2. 녹음 된 용접 비디오를 셀프 가이드 지침으로 바꾸려면 음성 해설을 추가합니다.

용접 과학을 공부하고 실습 기술을 구축하는 것이 많은 용접 프로그램의 주요 초점입니다. 녹화 된 용접 비디오에 음성 더빙 교육을 제공하면 학생 커리큘럼의 일부로 필수 정보를 전달할 수있는 무한한 기회가 제공됩니다. 학생들은 모두 다른 방식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음성 더빙 교육은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을 조정하여 일을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정보를 처리하는 방식이 크게 변경되었음을 인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음성 해설 교육은 오프라인 원격 학습 가능성을 통해 특정 용접에서 일어나는 일을 명확하게 설명하여 학생들이 좋은 기술과 개선 영역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합니다. 또한 강의를 학습 관리 시스템에 더 잘 통합하고, 더 나은 참여를 위해 기존 PowerPoint 스타일 강의를 활성화하고, 반복해서 제공 한 기존 용접 강의를 현대화 할 수있는 좋은 방법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 녹음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용접 소리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용접 오디오는 사용자가 오디오 신호를 시각화 할 수있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용접 사운드를 명확하게 듣고, 녹음하고, 재생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용접 마이크를 사용하여 캡처 할 수 있습니다. 이는 Xiris WeldMIC 마이크 및 WeldStudio ™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수행 할 수 있으며, 오디오 처리 모듈, 10 밴드 이퀄라이저 (EQ), 마이크 컨트롤 및 용접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거나 녹음 할 수있는 시각적 오디오 파형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비디오 파일에 직접 오디오 정보. EQ는 라이브 및 녹음 된 오디오 모두에서 사용되어 용접의 주요 사운드를 향상 시키거나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파형은 실시간으로 청취하지 않더라도 비정상적인 프로세스 조건을 시각화하고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eldStudio ™에서 용접 소리 모니터링 및 분석

 

4. 여러 학생을 볼 필요없이 모니터링 할 수있는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용접 강사가 학생들이 작업하는 곳에서 멀리 떨어진 부스에서 작업하는 경우 어깨 너머로 보지 않고도 학생들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용접 강사는 스피커 나 헤드폰을 사용하여 학생의 용접 활동의 소음을들을 수 있으며 잘못된 소리가 들리면 적절한 학생을 도울 수 있습니다. 여러 마이크가 구현 된 경우 오디오 출력을 컴퓨터 화면에 표시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강사가 용접 프로세스에 지침이 필요한 사람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요약

용접 카메라와의 오디오 통합은 용접 과정을 미세 조정하는 방법을 모니터링하고 배우는 데 도움이되는 추가 감각 입력, 소리를 용접하는 학생들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오디오 신호를 통해 학생 용접자는 용접 과정에서 무엇을 찾아야하는지 더 잘 이해하고 성공적인 용접을 위해 어떤 오디오 신호를 모니터링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교육 환경에서 사용되는 Xiris WeldMIC 및 기타 Xiris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교육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자료실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