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엔티 비파괴탐상시스템 및 공장자동화 전문제작업체

user::c97ae5ea-b271-4990-b3b6-81e911fe39ba

용접 비디오에 소프트웨어 적용하기 – 컨볼루션 도구

Xiris View Cameras를 사용하면 용접 비디오를 실시간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 동시에 raw 또는 .avi 형식으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용접 프로세스의 디지털 비디오를 통해 작업자는 용접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즉석에서 조정하거나 품질 또는 감사 프로세스를 위해 오프라인으로 용접 프로세스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원본 비디오의 표준 보기는 관심이 있을 수 있는 용접 프로세스의 미묘한 특징을 볼 수 있을 만큼 작업자에게 충분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용융 풀에서 형성되는 드로스, 냉각 용접 비드의 응고 패턴 또는 공정에 공급되는 와이어 또는 분말의 부적절한 용융이 모두 이에 대한 예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조작자가 일부 기능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컨볼루션 도구를 적용하여 미묘한 회색조 차이를 강조하는 것이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Xiris 컨볼루션 도구

컨볼루션은 두 개의 숫자 배열, 일반적으로 숫자 커널이 있는 이미지를 '곱하는' 방법을 제공하여 원본 이미지와 동일한 크기의 수정된 이미지를 생성하는 간단한 수학 연산입니다. 원래 입력 이미지의 선형 조합인 출력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수학 연산자를 사용하는 이미지 처리의 한 형태입니다.

컨볼루션은 입력 이미지의 각 위치에 커널을 적용하고 커널의 요소를 이미지의 인접 픽셀과 수학적으로 결합하여 해당 위치에 새 픽셀을 생성하여 수행됩니다. 그 결과 원본 비디오에서 보기 힘든 가장자리 또는 기타 기능의 가시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림1 Melt Pool의 원본 이미지
   
그림 2 3 x 3 커널을 사용한 라플라시안 컨볼루션

위의 그림 2에서 볼 수 있듯이 간단한 라플라시안 컨볼루션(노이즈에 매우 민감한 컨볼루션 유형)은 원본 이미지의 용융 풀 영역에서 보기 어려운 일부 미묘한 세부 사항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컨볼루션 도구를 적용하는 것은 Xiris 용접 카메라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지만, 용접 과정의 원본 비디오에서 보기 힘든 이미지의 미묘한 세부 사항을 확실히 노출할 수 있으며 특정 상황에서 관심 있는 특수 기능을 감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자료실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