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엔티 비파괴탐상시스템 및 공장자동화 전문제작업체

user::c97ae5ea-b271-4990-b3b6-81e911fe39ba

용접 카메라 이미지에 에지 필터 사용

Xiris 용접 카메라는 작업자가 용접 프로세스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비디오를 생성합니다.

때로는 작업자가 프로세스를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미묘한 기능을 보거나 용접 프로세스의 세부 사항을 감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급 에지 감지기능 (Advanced Edge Detectors)은 빠른 이미지 밝기 변화의 이미지 영역을 강조 표시하는 소프트웨어 도구입니다. 이러한 도구는 용접 카메라 이미지에 적용하여 사람의 눈으로 쉽게 볼 수 없는 용접 환경의 미묘한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Weldstudio™ 소프트웨어를 통해 Xiris는 용접 카메라를 지원하는 세 가지 고급 에지 감지기능을 제공합니다.

Sobel – 새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수평 및 수직 방향의 커널로 원본 이미지를 컨벌루션하는 수학 연산자입니다. 새 이미지의 각 점은 원본 이미지 바로 근처에 있는 영역의 기울기의 근사치입니다. 이미지의 낮은 주파수 변화에 가장 잘 작동하는 비교적 조잡한 그래디언트 값을 제공합니다.

TIG 용접 공정의 원본 이미지(왼쪽)와 소벨 필터 후


Canny – 이미지의 넓은 범위의 가장자리를 감지하는 다단계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원본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능입니다. 용접 장면의 다른 개체에서 유용한 구조 정보를 추출하고 처리할 데이터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Canny 알고리즘은 최소한의 노이즈를 생성하면서 정확한 위치에서 모든 에지를 정확하게 포착하는 데 특히 유용한 우수하고 안정적인 에지 감지를 제공합니다.

TIG 토치의 원본 이미지(왼쪽)와 Canny 에지 감지 적용 후

 

Hough Line – 선 개체의 일부인 픽셀을 결정하기 위해 투표 절차를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이미지의 관심 영역에서 불완전한 선 인스턴스를 찾는 특징 추출 기술입니다. 그런 다음 투표된 픽셀이 하나의 라인으로 함께 조립됩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용접할 이음매의 가장자리를 찾는 것과 같이 이미지에서 선을 감지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TIG 토치의 원본 이미지(왼쪽)와 Hough Line Detector 후


이 세 가지 새로운 강력한 고급 에지 감지기(Sobel, Canny, Hough Line)는 Weldstudio™ 소프트웨어 유틸리티에 구현되어 사용자가 서로 다른 종류의 에지를 정확하게 찾거나 찾은 다음 생성된 용접 비디오의 추가 처리를 통해 추출할 수 있는 미묘한 기능을 강조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료실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