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엔티 비파괴탐상시스템 및 공장자동화 전문제작업체

user::c97ae5ea-b271-4990-b3b6-81e911fe39ba

ECHOGRAPH 1170: 베어링 링 테스트

최대 테스트 속도로 회전하는 링의 모습.

링 테스트를 위해 두 개의 전자 시스템이 제어를 포함한 기계 시스템에 통합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운영되는 기계 제조업체에 공급되었습니다.

검사 작업에는 후면 벽 전면의 0.5mm 깊이에서 0.5mm FBH를 감지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를 위해 테스트할 링은 턴테이블의 중앙에 위치합니다. 링의 종류에 따라 침지 탱크 내부 또는 외부에서 회전하면서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제어 시스템에서 적절한 매개변수를 설정하여 링의 치수에 따라 회전 속도와 회전당 기울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평가는 스트립 차트 버전에서 KARL DEUTSCH의 자체 소프트웨어 ECHOVIEW를 통해 수행됩니다. 여기에서 사전 설정된 모니터 게이트를 통해 전체 테스트 주기 동안 뒷벽을 모니터링합니다. 테스트하는 동안 결과는 라이브 스트립 차트를 통해 시각화됩니다. 에서
결함이 있는 경우 리프팅/회전이 중지되고 작업자는 의심되는 결함을 자세히 살펴보거나 검사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프로브의 수동 정렬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KARL DEUTSCH는 이 테스트 작업을 협동 로봇을 통해 테스트 시편에 대한 프로브 정렬을 자동화하는 과제로 받아들였습니다. 프로브는 이른바 툴로 로봇팔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로브의 포커스 포인트를 기준점(Tool Center Point – TCP)으로 정의한다.

로봇으로 베어링 링 테스트를 위한 워터 노즐 커플링.
각도 범위에서 샷당 최대 진폭 기록.

ECHOVIEW에서 알고리즘은 로봇과 평가 사이의 링크로 구현되어 로봇의 제어를 인수하여 자동화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초기 위치에서 시작하여 프로브의 수직 정렬은 공작물 표면의 x 또는 y축을 기준으로 회전하여 수행됩니다. 이를 위해 한 축(약 ±7°)의 큰 각도 패닝에 대해 진폭이 기록되고 곡선 맞춤을 사용하여 최상의 방향이 결정됩니다.

그런 다음 결정된 방향에 따라 다른 축에 대해 절차가 반복됩니다. 정확도를 더 높이기 위해 더 작은 각도 범위로 두 번째 단계에서 절차를 반복합니다.

프로브의 자동 수직 정렬을 위한 수평 링이 있는 테스트 설정.

 

자료실의 다른 글